영등포역 고기집 고급스러움의 끝 가자 양신으로~
내년에 친구가 5월의 신부가 되어 청첩장을 주면서 맛있는 음식을 사준다고 퇴근 후 저녁에 만났습니다. 다음날이 주말이라 술 한잔도 할 수 있기에 부담없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영등포에 회사가 있었고 친구도 가까운 곳이여서 영등포역 고기집을 알아보겠다며, 맛있는 음식을 사주겠다고 하더라고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바쁜 업무량을 마치고 퇴근 후 친구가 알려준 곳으로 도착하니 벌써 좀 어두워진 시간이였습니다. 매일 출근하는 길만 다녀서 그런지 영등포역 고기집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더라고요~ 전체적인 외부가 엔틱한 느낌과 고급스러움이 풍겨졌고, 양신 간판이 돋보여서 어렵지 않게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내부 모습이 생각보다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였어요. 회식은 물론 데이트, 격식 있는 자리에도 충분히 어울리는 분위기여서 특별한 날에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인테리어로 이루어 진 것 같아요. 식당 벽면에 산봉우리 그림이 있었는데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정숙한 느낌으로 상견례자리에도 적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식당 구석구석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였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영등포역 고기집 양신에 추천 메뉴는 양등심,양갈비살이라고 되어 있네요.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라 가격이 비쌀 것으로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저렴한 것 같아요. 특히 살치살은 보통 120g이면 저렴한 곳은 16,000원정도 하더라고요~ 보기좋게 깔끔한 메뉴판이 보기 편했어요.
저희는 친구랑 친구 남편이랑 제 남자친구까지! 4명으로 모듬세트 A를 주문했습니다. 친구 남편도 제 남자친구랑 친구여서 자주 봤기 때문에 불편함없이 볼 수 있었어요~ 가끔씩 만나면 자주 맛집을 찾아서 같이 먹고 했는데 실패보다 성공이 많아서 이번에도 친구 선택을 전적으로 믿었답니다!! ㅎㅎ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모듬 A set 메뉴는 양등심,양갈비,살치살 2종의 양고기가 모여 있는 메뉴입니다~ 또, 구워 먹는 치즈까지! 제가 구워 먹는 치즈 정말 좋아해서 가끔씩 마트 구입해서 삼겹살이나 소고기에 같이 먹곤 하거든요~ 양고기에 처음 먹어봐서 더욱 기대가 되었답니다. 구워 먹는 치즈는 대부분 실패가 없더라고요.
양념장이랑 반찬들이 깔끔하게 세팅되었어요. 고급진 대리석 식탁에 잔잔한 조명을 비추고 밑반찬들이 자리를 잡고 우리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른 고기집들처럼 흔한 식탁이 아니라 트렌디하게 대리석으로 꾸며 놓아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데요.
이런곳에서 고기를 먹으면 맛도 더 좋게 느껴지더라고요. 친구가 알아봐서 왔지만 대접받는 기분이 들었어요^^
양파,파,토마토가 신선해 보이는데요. 훌륭한 해독 채소인 양파는 면역력을 키워주고 혈액을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맛도 있기 때문에 평소 반찬으로 많이 먹고 있는 야채로 칼슘과 인이 풍부하다고 해요. 또,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므로 음주 전후에 먹으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워서 고기와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상큼하면서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익혔을 때 영양가가 훨씬 높아진다고 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습니다^^
고기의 느끼함을 덜어줄 깔끔한 식감의 반찬들도 세팅이 되었어요. 먹을 만큼만 적당히 세팅된 모습이였고, 저희는 먹다보니 모잘라서 리필을 한 번 했답니다^^ 배추는 97% 이상이 수분이고 중간 크기 한 통의 열량이 12kcal로 매우 낮아 고기와 같이 먹어도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비타민 c와 식물성 섬유가 매우 풍부해서 속쓰림을 없애고 숙취를 해소하며, 소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고기 드실 때 배추를 많이 드셔보세요~
결혼 얘기, 회사에서 있었던 얘기 일상 이야기들을 하다보니 고기가 나왔습니다. 마블링이 아주 기깔나더라고요.
갈빗대 한대가 통째로 나와서 아직 굽지도 않았는데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소,돼지보다 훨씬 부드럽다는 양갈비는 먹으면 입에서 넘어가는 식감이 좋아서 최애 음식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토마토랑 야채부터 구어주시는데요. 저는 그냥 먹는 줄 알았는데, 구어서 먹으면 고소한 맛을 더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의 맛도 즐길 수 있고, 야채들의 상큼한까지 겸비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신선한 채소들을 영양 손실 없이 맛있게 먹을 것인지가 중요한데요. 영양이 풍부한 채소를 골라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좋았어요~
고기가 구워질 때동안 하이볼을 주문했습니다. 평소에도 하이볼을 즐겨 먹는데요~ 맛있다고 계속 먹으시면 한번에 갑니다..ㅎㅎ 하이볼은 칵테일 종류로 위스키나 브랜디에 탄산수를 넣고 얼음을 띄워 만드는 것으로 일본에서는 보드카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로 만만하게 봐서 안될 술입니다.
일본 여행 갔을 때 하이볼을 먹어본적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파는 하이볼이 훨씬 맛있더라고요. 한국인에 입맛에 맞게 바껴서 나온 건지, 일본에서 파는 하이볼은 정말 엄청 써요..!!! 그냥 양주나 보드카 원액을 들이부은 것 같은.. 한국에서 판매하는건 3~4잔은 먹어도 안취하는데 일본에서 파는 하이볼은 한 잔만 먹어도 취할 것 같더라고요 근데 제가 사는 곳은 한국이니깐요^^ 양신에서 파는 하이볼은 특히 제 입맛이 잘 맞았습니다.
청량한 시작! 깔끔한 끝! 산토리 하이볼은 7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이랑 가격은 비슷하게 판매되고 있는 거 같네요~ 하이볼도 가게마다 맛이 다 달라서 어떤 곳은 너무 쓴 맛이 많이나고, 단 맛이 많이 느껴지거나 했는데 영등포역 고기집 양신에서는 하이볼도 잘 만드시는 것 같습니다.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사이드 메뉴로 마라탕과 특양밥도 주문했습니다. 마라탕은 요즘 대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게도 많이 보이고 먹는 사람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너무 매워서 이게 뭐지? 했는데 계속 생각난다는 맛이라는게 공감이 갔습니다~
특양밥은 고기랑 같이 먹으면 맛이 좋다해서 주문을 했는데 고기 없이 그냥 맛봐도 간조절이 딱 맞은 맛으로 계속 손이 가게 되는 맛이였습니다. 짜고 매운 자극적인 맛일줄 알았는데, 적당하게 베인 간으로 고기랑 먹기 딱 좋다는 말이 뭔지 알 것 같았어요. 한국인은 밥심이니깐 주문해서 같이 먹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덧 맛있게 익어가는 양고기! 양등심,양갈비,살치살 3종의 양고기 메뉴로 양등심은 지방층과 마블링이 잘 어우러져있기 때문에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느껴볼 수 있고요. 양등심은 갈비보다 조금 더 식감을 느껴볼 수 있어 개인적으로
양갈비보다 등심을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 질긴 식감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치즈와 함께 먹으면 풍미가 더 올라갔습니다~ 양갈비는 스테이크와 구이용으로 적합한 부위로 지방질이랑 광택이 적당히 섞인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고기는 나이가 들수록 특유의 노린내가 심하고 육질이 질겨진다고 하는데, 영등포역 고기집 양신은 특유의 냄새도 안나고 오히려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구운 방울 토마토와 구운 대파랑 같이 조합하여 먹으니깐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양고기의 살치살은 먹기 좋게 작게 잘라주시더라고요. 역시 부드러운 맛을 내었고, 앞서 말씀 드렸듯이 살치살은 귀한 메뉴고 저렴한 가격으로 먹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다른 음식점들과 비교해도 가격은 물론 가격에 비해 퀄리티도 훨씬 뛰어났습니다.
다른곳에서도 양고기의 살치살은 귀하기 때문에 특수부위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갈빗살 옆에 붙어 있는게 살치살로 기본 양갈비와는 다른 비주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육즙도 더 진하고 갈비보다는 기름기는 많은 부위로 느껴지는데요~ 양갈비 살치살을 한입먹고 사이드 메뉴인 마라탕 국물을 한번 싹~ 먹어주면 끝내주는 맛입니다.
양고기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참치속젓과 양신에서 만들어진 특제소스와 같이 먹어준다면 느끼함도 잡아주면서 양념의 맛이 깊이 베어 맛있는 맛을 내주더라고요 양고기를 찍어 먹을 때 참치속젓과 함께 먹으면 감칠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린맛은 정말 안좋아하는데, 양신에서 나온 양념 속젓은 많이 비리지 않더라고요. 고기랑 먹으면 풍미를 플러스 해준답니다.
양신에서 소스에 집중을 많이 하신 것 같더라고요. 고기 자체만으로도 맛있지만, 양념장이 다 맛있으니 고기의 질을 더 높여주는 것 같아요~ 다른 양고기집을 방문했을 때 간단한 소스들만 나와서 이런 특제소스를 만드는 양고기집이 있는지 몰랐네요~
와사비 소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평소에 와사비의 향을 좋아해서 와사비 과자들도 자주 즐겨 먹고 하는데요. 와사비 소금은 어떻게 만드신건지, 살짝 찍어먹어보니 천천히 향이 퍼지면서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맛으로 일반 소금과는 다른 맛이더라고요.
친구도 와사비 향은 싫어하는데, 양고기에 찍어 먹으니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하더라고요. 시치미가루도 같이 나왔는데, 저는 와사비 소금이 조금 더 손이 갔습니다~ 시치미 가루는 일본 향신료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고춧가루랑 비슷한 향으로 매콤한 맛으로 와사비소금과 같이 살짝 찍어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더라고요.
특제소스가 다양하게 있어서 다른 양고기 집이랑은 차별화된 맛을 볼 수 있고, 참치속젓부터 시치미가루 와사비소금까지 입안이 다채로워져서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다보니 자연스럽게 분위기도 업되어서 신나게
먹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구워 먹는 치즈도 구워줍니다~ 약간 애어른 입맛이라, 쭉쭉 늘어나는 치즈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고기랑 같이 먹었을 때 맛이 더해진답니다. 양신에서 치즈까지 같이 판매해주니 정말 감사했어요..^^ 먹으면 먹을 수록 계속 생각나는 맛인 것 같아요.
중독 되는 맛이랄까? 요즘에 고기 파는 곳에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는 곳도 점점 늘고 있더라고요.
앞으로 쭉쭉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최고급 양고기는 오래 익힐 수록 질기고 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소고기를 먹을 때 처럼 살짝 핏기가 이을 정도로 익힌 다음에 드시면 되는데요. 저도 고기를 못굽는 사람중에 한명.. 제가 고기를 만져서 구으면 타버리거나 속이 덜 익어서 애매하게 되버리던가 하더라고요.
저번에 친구랑 소고기를 먹으러 갔었는데, 자신있게 굽겠다고했지만 다 타버려서 맛없는 고기가 되어서 친구한테 많이 미안했거든요..ㅠㅠ 하지만 그럴 걱정없이 양신에서는 양고기를 구워주시니 아주 편하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전문가에 손길이 있어서 그런지 전혀 타지 않고 딱 먹기좋게 구워주시니 더 맛있었던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처음에 양고기를 접한 부위는 양등심이였는데요. 처음 양고기를 드셔본다면 양등심부터 먹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잡내가 없어 스테이크로도 먹기 좋으며 스테이크로 먹을 때 소금,후추,올리브유,버터 양파, 새송이버섯으로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직접 사서 먹으면 잡내가 많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집에서 양등심을 스테이크로 먹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어쨋든! 양등심은 고급진 메뉴로 대접하는 자리에 어울리는 메뉴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맛있는 양고기집도 물론 있었지만, 운이 안좋으면 양고기의 특유의 노린내가 날 수 있습니다.
그걸 처음 먹는 분들이면 더욱 거부감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양신에서 양등심은 전혀 특유의 맛이 없었고 부드러운 소고기의 식감과 맛으로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친구 남편이 될 예랑이분도 양고기를 별로 안좋아한다고 하셨는데, 특히 양등심은 거부감없이 정말 잘 드시더라고요.
특제소스랑 같이 먹으니깐 더욱 맛있다면서..! 세트 메뉴가 부담스러워서 한 가지 메뉴만 시킨다고 하시면 양등심으로 추천해드릴게요^^
사이드 메뉴도 시켜서 그런지 양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고기만 먹어서 살짝 느끼할 때 쯤 백김치와 특제소스와 같이 버무려서 먹어주면 느끼함도 싹 잡아주고 백김치만의 상큼함이 시원하게 넘어갑니다.
백김치에 싸먹으면 알차게 먹는 기분으로 신선하면서 맛있게 먹으실 수 있으니, 양신에 방문하신다면 특제소스와
백김치를 같이 싸서 드셔보세요.
평소에 양꼬치를 즐겨먹었는데 양꼬치는 좀 지겹고 색다른 양고기의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방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양고기 특수부위 전문점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특수부위 가격치고 저렴해서 부담도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저희 회식 장소로 올 계획이에요.
외관만 독특한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예뻐서 저희 직원들도 좋아라 할 것 같고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맛도 있으니 호불호없이 누구나 좋아하실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또, 직원 분들이 고기를 다 굽고 잘라주시고 먹기 좋게 해주시니, 양고기가 처음인 분들한테도 걱정없이 가셔도 좋겠습니다~
다 익을 때까지 구워주시니깐 먹기만 하면 됩니다^^ 회식자리에서도 고기 굽는 사람 따로 먹는사람 따로 그런 걸로 신경쓰지 않아도 친절하게 잘 구워주신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단품으로 먹으실 수도 있지만 모듬세트 A,B가 있어 골고루 즐겨보시는 분들께 모듬세트로 추천해드릴게요^^ 3~4명에서 가셨을 때 3~4인 메뉴가 72,000원으로 부담은 없는 가격입니다~ 저희도 4명에서 배터지게 먹고 나왔네요~ 저처럼 청첩장 자리에 초대받아도 좋고, 상견례나 회식 데이트장소 격식 있는 자리에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해드려봤어요^^
양신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50길 8-3
전화번호: 02-2068-9203 영등포역이랑도 가까워서 찾기 쉬우실 거에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전화번호도 나와 있으니, 전화해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